Find a Lawyer
Search
Menu

Korea Group

중동 지역에서 한국 기업들은 이미 80년대 이후부터 건설, 인프라, 석유 및 가스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 왔습니다.  지난 10 년간 저희 알타미미 앤 컴퍼니 (Al Tamimi & Company)는 중동에서 한국기업들의 성장을 주목해 왔으며 다양한 한국 고객의 수요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국전담 팀 “Korea Group”을 구성하여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이종은 변호사가 이끄는 Korea Group은 2012 년부터 한국의 수많은 대기업 계열사, 정부기관, 공기업, 중소기업 및 금융기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한국 고객들에게 중동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법률적 고충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략적 맞춤형 법률자문을 제공한 결과, 현재 120여개 이상의 한국업체로부터 성실한 법률 고문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Korea Group은 한국어에 능통한 변호사 3인 및 전문스탭 2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동 법률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통상적인 기업자문에서부터 대형 거래 및 각종 분쟁의 중재 및 조정 등의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문화 배경을 가진 중동지역의 전문인력과 함께 자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알타미미는 축적된 노하우와 광범위한 현지 네트워크 및 국제적 경험과 다양한 문화배경을 가진 변호사들이 중동의 주요 국가 9개국에 걸쳐 16개의 사무소에 포진하고 있는 바, Korea Group은 이러한 저희의 장점을 살려 각 사무소들의 전문인력과 유기적으로 협조하며 업무를 합니다.  특히 각 사무소가 위치한 국가 및 관할에서 정부의 각종 행정절차에 대한 철저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중동지역에 진출하는 고객의 귀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 할 수 있는 효율적인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쟁의 경우, Korea Group은 아랍에미리트, 사우디 아라비아, 카타르, 사우디 아라비아, 바레인, 오만, 쿠웨이트, 이집트, 이라크, 요르단 등의 9 개국에서 다양한 소송, 중재 및 클레임 사안들을 자문하며 분쟁의 전략적인 운영에 밑거름을 제공합니다. 저희 Korea Group변호사들은 항시 현지 아랍권 소송 대리인과 팀을 이루어 업무를 진행하며, 고객과의 잦은 교류와 미팅을 통해 효과적이고 신속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한국 기업의 새로운 중동시장 진입 전략에 일조하기 위해 중동에서 사업을 구축하고 확장하는 가장 효과적인 구조에 대해 자문하며 합작 투자 및 관련 지역 라이센스 문제에 대한 폭 넓은 분석을 통해 지적 재산, 고용, 부동산 및 금융 범죄 등의 전문팀과의 협의를 통한 의견 창출을 함으로써 수준 높은 법률 자문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Korea Group은 한국 기업들의 이란 사업 진출에 관련된 문의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알타미미내의  Iran Group과 공동으로 이란 현지의 법률 및 규제 환경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 기업과 이란기업 사이에 발생하는 법적인 사안에 보다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Key Contacts:

이종은 변호사 (Christina)
한국총괄, Head of Korea Group
j.lee@tamimi.com

하지원 변호사 (Jiwon)
Senior Associate
j.ha@tamimi.com